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진주시 평거동]평거휴먼시아4단지아파트

by EXIT_40 2021. 6.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진주 평거동에 있는 평거휴먼시아4단지아파트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11년 9월에 준공해서 올해로 10년 차인 곳으로 총 706세대로 1단지부터 5단지까지 다 합친다면 중형단지로 분류됩니다.

 

이곳은 건널목 없는 초품아로 5분 내로 초등학교에 갈 수 있고 고층이 아니기 때문에 주차공간에 대한 스트레스가 상대적으로 적고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진주대교가 있고 대중교통이 편리해서 산청이나 사천으로 접근성이 좋습니다. 추가로 진주대교 밑에 평거 생활체육시설이 있어 주민 간의 화합과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습니다.

차간 간격이 적당하며 전기자동차 충전소도 있고 전체적으로 주차장이 깔끔하고 공간 활용이 잘 됐습니다.(지하주차장 입구 내리막길 밑에도 주차 공간을 만듦)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연결된 주민편의시설인데요, 독서실, 도서관, 헬스장의 배치가 자연스러워 좋았습니다.

아파트가 높지 않아 눈에 피로가 적고 탁 트인 하늘을 볼 수 있어 좋았고 인도가 넓어 가족단위로 다니기에 정말 편했습니다.

 

이 아파트의 장점 중 하나는 어린이 집이 총 8군데로 아이 키우기에 최적화되어있다는 점입니다.(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많은 어린이집 숫자는 처음 봄)

단지 외부에 어린이집을 하나 더 발견했습니다.

후문 쪽으로 나오니 상가가 여러 개 있었고 중간 부출 구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했습니다.

진주대교 밑으로 가보니 생활체육시설과 산책길이 나왔습니다. 외국처럼 일자로 쭉 뻗어 수평선 너머까지 걷고 싶은 충동을 일으켰습니다.

서진초등학교 앞에 유적지에 와서 사진도 찍고 산책을 했는데요, 개방된 공중화장실이 있어 평거동의 인정이 느껴졌고 유적지의 엔틱 한 느낌이 인상적인 곳이었습니다.

상가는 4단지와 5단지를 합쳤을 때 꽤 규모가 있었고 편의점이 있어 근처 탑마트에 가지 않아도 물품을 구매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자연친화적인 평거휴먼시아4단지아파트는 주거환경이 매우 적합한 살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