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용돈벌이

리니지W 무자본 초단기간, 쌀먹, 찍먹 후기

by EXIT_40 2021. 1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니지 W로 지난 2주간 무자본으로 쌀먹, 찍먹, 용돈벌이를 해본 후기를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2주가 걸린 이유는 한 계정으로만 진행했기 때문에 다이아몬드를 모으는데 시간이 조금 걸렸고 무엇보다 출시 이후 각종 버그와 렉 그리고 서버 대기열로 인해 접속이 불가하여 진행을 할 수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동안 모은 다이아몬드는 1,300 다이아몬드였고 거래금액은 20,400원에 거래되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리니지 W를 해보신 분들은 아실 텐데요, 요정 숲 마을에서 아래쪽에 내려가 보시면 빨간 십자가가 있는 곳을 기점으로 돌아다니면서 엔트, 판, 페어리를 찾아 채집을 하는 방법이 무자본 유저가 초단기 쌀먹을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루트입니다.

 

빨간 십자가를 찍어놓은 이유는 죽었을 때 PURPLE앱으로 원격 조종해서 한번 클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페어리는 너무 경쟁자가 많아 엔트와 판만 때려 엔트의 줄기, 엔트의 껍질, 판의 갈기털만 채집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2주간 모아서 경매장 거래내역 3페이지를 더해보았는데요, 엔트의 줄기는 99개, 엔트의 껍질은 154개, 판의 갈기털은 32개를 채집했네요.

 

대부분 3계정을 가지고 쌀먹을 하시는 분들이 많고 이 경우 단순 계산으로 2주간 6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실 수 있겠네요. 하지만 여기에는 복병이 존재하기 때문에 저의 경우 더 이상 쌀먹을 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바로 악성 작업장 유저들 때문인데요, 리니지 게임 자체가 오래됐고 생업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다른 게임은 그냥 재미로 PK 하기 때문에 한 번씩 채팅창으로 싸우거나 농담을 주고받다 보면 친해져서 봐주는 경우가 있지만 리니지는 PK 하는 캐릭터마저도 작업장에서 관리하기 때문에 감정 자체가 없습니다. 그래서 고정적으로 다이아몬드를 벌기 힘듭니다.

 

이미 페어리에서 얻을 수 있는 페어리의 날개는 작업장이나 특정 길드가 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 고 있습니다.

 

죽은 시간을 보면, 막 잠에 드는 시간대인 새벽 2시에 집중적으로 PK 당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지어 저만 전담해서 죽이는 캐릭터가 따로 존재하지 않을까라는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한 캐릭터에게 많이 죽었습니다.

 

리니지 W는 리니지 M과 리니지 2와는 달리 리니지 초창기 모습을 모티브로, 철저히 약육강식 시스템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유명 BJ 방송을 보니 드슬 변신+데스 인형+뮨 조합으로 30여명이 되는 요정이 달라붙어도 빨간 물약으로 버티는 모습을 보며 무자본의 진입장벽은 상상을 초월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여기서 1달 정도 지나면 채집으로 버는 돈은 한계가 있을 거고 모든 무자본 유저들은 광석이나 미스릴을 캐러 갈 겁니다. 이때 특정 길드가 던전 자체를 통제할 수도 있고 무차별 PK가 이루어질 수 있어 저 또한 작업장처럼 모니터링을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10여 년 전 리니지 1을 하면서 느낀 것이 많아 이번 리니지 W 쌀먹, 용돈 벌기는 손끝만 살짝 담그고 치킨 한 마리 뜯으며 마무리 짓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리니지 W는 PURPLE 앱으로 원격이 상당히 쉽고 멀티플레이 기능으로 다계정 플레이도 가능하니 조금만 신경 쓰시면 한 달 휘발윳값 정도는 충분히 버실 수 있어 매력적인 용돈벌이라고 생각합니다.

 

https://exit40.tistory.com/250

 

2021년 12월 게임 부업 수익(재테크, 용돈 벌이, 돈벌이, 2021년 결산)

안녕하세요. 오늘은 12월 게임 부업 수익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12월은 P2E(PAY TO EARN)의 첫 출시로 정말 쉽게 돈을 벌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벌어들인 금액은 아이템매니아 246,200원, 무

exit4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