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부산 명륜동]힐스테이트명륜1차

by EXIT_40 2020. 11.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방문한 곳은 부산 명륜동 힐스테이트명륜1차 입니다.


이곳은 2018년 12월에 준공되어 올해로 4년 차이며 총 493세대 5개 동이 있고 그 앞에는 힐스테이트명륜 2차가 한창 지어지고 있었습니다.

 

용적률은 299%, 건폐율은 17%로 동간 간격이 넓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으며 주차대수도 1.3대로 차간 간격이 충분하여 주차 스트레스가 없습니다.

 

버스정류장이 바로 앞에 있고 명륜역과 10분 거리에 있어 역세권에 해당되며 롯데백화점 동래점이 있어 백세권에도 해당됩니다.

 

해솔유치원과 단지 내 힐스테이트명륜어린이집이 있어 아이 키우기 좋은 곳으로 뒷동산도 있어 아이 건강도 좋아진다는 점이 다른 아파트와 비교해 큰 장점입니다.

명륜역과 약 700미터, 도보로 10분 이내에 있어 역세권에 들어가네요. 명륜 1번가와는 도보로 20분으로 조금 멀지만 운동삼아 간다면 충분히 맛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든 상권을 커버할 수 있는 롯데백화점, 하이마트가 가까이 있어 좋네요 여기는 대로를 끼고 있기 때문에 걸어서 약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올라가자마자 보인 것은 인공연못, 꽃, 나무가 조화롭게 모여있는 중앙 공원이었습니다.

 

퇴근 후에 지친 몸을 이끌고 이곳에서 10분 정도 앉아 명상을 하다 가면 좋을 것 같았어요.

놀이터 뒤쪽으로 가다 보니 배드민턴장도 나왔어요. 산을 배경 삼아 게임을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명륜어린이집과 경로당이 같이 붙어있었는데요, 하늘이 탁 트인 곳 밑에 어린이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했습니다.

102동 쪽에 있는 생활지원센터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센터, 다용도실, 회의실, 독서실, 상상도서관이 있었습니다.

104동 쪽에는 산을 품은 쉼터가 있었는데요, 뒷산에 가벼운 산책을 하고 내려가는 길에 쉬었다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깔끔한 주차장도 잘 돼있었어요. 주차 스트레스는 받지 않을 정도로 넓고 차간 간격도 충분했습니다.

후문 밑으로 내려가면 해솔유치원이 바로 앞에 있어 아이 키우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상가를 둘러가는데 아파트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었습니다. 49번은 지하철로 치면 1호선 같은 중요한 라인이죠.

주변 상가는 종류도 많고 무엇보다 밀집되어있어 이용하기 편했어요. 힐스테이트명륜2차아파트와 상권을 공유하면 훨씬 더 커질 것 같네요.

수안동 쪽으로 갈수록 좁아지지만 아파트 앞 도로는 넓어 진입하기 상당히 편합니다.

힐스테이트는 단지가 산을 따라 넓게 형성되어있어 사진으로는 다 담지 못해 동영상을 남깁니다. 뒷산도 살짝 올라가는 장면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