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진주 가좌동] 센트럴웰가

by EXIT_40 2021. 1. 1.
반응형

오늘은 진주 가좌동에 있는 센트럴웰가를 방문했습니다.

 

가좌동은 주변 건설과 개발이 한창이었습니다.

이 곳은 총 1,152세대, 올해 4년차인 아파트로 옆에는 남해고속도로가 바짝 붙어있고

 

오른쪽에는 진주역이 있어 교통 중심지 중 하나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도보로 7분 정도만 걸어가면 가좌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널찍하고 쭉 뻗어있었습니다.

 

저는 동마다 나눠진 것 보다 이렇게 한층으로 구성된 주차장을 선호합니다.

주차장에서 109동 근처에 저 같은 외지인들을 배려한 계단이 있어 쉽게 1층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계단을 따라 위로 오니 중앙에 마련된 카페와 시계탑이 보이네요

 

자연스레 주변을 거닐고 싶었어요.

대형단지답게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가 2개나 있네요. 

 

제가 어릴 때는 폐타이어를 이용한 시소랑 담배꽁초 섞인 모래사장이 다였는데 정말 부럽네요.

한편에는 간단한 운동기구가 비치되어있습니다.

뒤쪽으로 돌아가니 하천이 보이고 그 옆으로 늘어선 도로와 노을이 정말 예쁘네요.

그렇게 길을 따라가다가 비밀 통로를 발견했는데요 저만치 보이는 건 또 다른 공원이었어요. 

 

아마도 22년 준공될 신진주초등학교때문에 주변에 조성해놓은 것 같아요.

 

역세권외에도 초품아라니..

입구 주변에는 이렇게 상가 건물이 있는데요 CU 등 편의시설이 집중되어있어요.

역시 명품아파트답게 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있네요. 

 

제가 거주하고있는 아파트와는 다르게 피해 주는 흡연자에게 큰소리 낼 수 있는 곳이 너무 부럽습니다..

그리고 오늘의 화룡점정 무듬산입니다.

 

부산에 거주 중인 저희 집 주변에는 높은 산밖에 없는데요

 

공원 같은 인공적인 시설이 지겨울 때는 무듬산에 올라가 잠시 명상을 한다면.

 

스트레스가 가볍게 날라갈 것 같네요

옆길을 따라가다 보면 경상대학교 가좌캠퍼스 쪽이 나오며

 

각종 편의시설 등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이곳은 생활 접근성, 교통 등이 뛰어난 명품 아파트라 불리기에 충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