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울산 남구 야음동]수암힐스테이트1,2단지

by EXIT_40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남구 야음동 수암힐스테이트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19년 9월에 준공하여 올해로 3년차이며 1,2단지 총 879세대로 소형 단지에 속합니다.

 

가까이 보면 울산박물관, 울산대공원동문, 호수공원에 도보로 15분 이내로 갈 수 있으며 도보로 10분 이내에 홈플러스, 수암시장 그리고 그 주변 각종 병원과의 접근성이 좋습니다.

 

크게 보면 남부순환도로와 가까워 울산대학교 쪽과 태화강역 쪽을 두루 다닐 수 있는 울산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장점 중 하나는 주차 공간이 넓은 것입니다. 주차장 입구에서 찍어보니 중간에 통로가 없는 것이 보이시죠? 통로는 양쪽으로 나있고 중앙은 주차공간으로 채워 가장 문제인 주차 스트레스를 해소했습니다.

 

주차장에서 단지로 들어가 보니 한층에 총 4세대, 엘리베이터는 2대로 이동에 불편함이 없게 지어졌네요. 게시판도 깔끔하게 돼있어 주민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는 곳 같습니다.

아파트 정문에는 GS25가 지키고 있는 상가가 있고 그 옆에는 어린이 정류장과 기다리는 시간이 지치지 않도록 놀이터도 바로 옆에 있네요.

입구에서 계단을 올라가면 소나무 두 그루가 반겨줍니다.

단지 내부는 깔끔하고 공간 활용도가 높았습니다. 각 코너에 벤치와 나무를 심어 쉴 공간을 만들었고 중앙에는 정자와 호수가 있어 아이들이 뛰놀고 있어 무척 평온해 보였습니다.

 

다른 아파트와 다르게 설계된 점은 5,6,7동과 1,2,3,4동 사이에 길이 나있는데 여기로 차가 다니고 주차장 입구가 따로 있어 픽업을 할 때 정문 지하주차장으로 들어가지 않고 여기에서 하면 된다는 것입니다.

1,2,3,4동 쪽도 휴게 시설과 운동시설을 잘 갖추었고 밖으로 나가는 계단도 있어 편리하게 아파트 반대편으로 나갈 수 있었습니다.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어린이집과 같은 주민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었고 그 옆을 산책길 혹은 카페처럼 꾸며 주민들을 위한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1,2단지 앞에는 버스정류장이 있어 백화점까지 편리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2단지도 깔끔한 주차장, 컴펙트 하게 공간 활용을 잘한 주민시설, 복층구조의 운동시설이 잘 배치되어 생활권을 갖추었습니다.

 

이상 수암힐스테이트를 방문했는데요, 접근성, 편의성, 시설 부분에서 다른 신식 아파트에 견주어 손색없을 정도로 잘 지어진 이곳은 생활하기 정말 좋은 곳이었습니다.

순서대로 1단지, 2단지 동영상을 올렸습닏. 스마트폰은 가로로 바꾸고 확대해서 봐주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