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다반사

27만km 혼다 사이드미러가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by EXIT_40 2023. 1.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27만 km 혼다차 오너입니다.

 

이때가지 아래와 같이 엔진경고등 문제와 사고 문제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을 공유드렸고 수리비도 대략적으로 안내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조수석 사이드미러가 고장이 나버렸습니다.

 

https://exit40.tistory.com/280

 

하이브리드 엔진 경고등 점검 후기(현재 진행형, D놓고 엑셀 밟아도 차 안나감)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브리드 차에 엔진 경고등이 떴을 때 원인이 뭐였는지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저는 물건을 한번 사거나 받으면 그 물건이 고장 나서 더 이상 고칠 수 없을 때까지 쓰는

exit40.tistory.com

https://exit40.tistory.com/256

 

대형 트럭 vs 외제 승용차(무늬만) 접촉사고 수리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형 트럭 접촉사고에 관련해서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 따로 쓰지 않고 사건을 처리하려고 했지만 여러 가지 황당한 일과 이해되지 않는 일이 있어 비슷한 일을 겪

exit40.tistory.com

https://exit40.tistory.com/90

 

차량 사고 후 수리 기간 중 렌터카 이용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 사고 후 수리센터에 맡기고 그 기간 동안 렌터카를 이용한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사고는 앞 범퍼, 헤드라이트 등 광범위한 스크레치가 발생했고요 수리는 총 5~6일

exit40.tistory.com

 

이전에 양쪽 다 뻑뻑하게 움직였는데 그러다가 곧잘 작동이 됐으나 이번에는 완전히 작동이 중단되었습니다.

 

'사이드미러 고장'으로 구글링을 해보니 꽤 많은 혼다 차들이 조수석 사이드미러 고장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 동영상을 보시면 조수석이 미동도 하지 않는 게 보이실 텐데요, 고장 난 원인은 어떤 분이 지나가시다가 넘어지면서 몸으로 밀었는데 이로 인해 백미러가 접혀버렸고 그게 모터를 멈추게 한 것 같습니다.

 

하.. 차값은 얼마 되지도 않는데 하나 둘 고장이 나네요..

 

다음날, 예약을 잡지 않고 바로 견적을 뽑으러 갔습니다. 엔진오일 교체 같은 건 예약을 해야 하고 3주 정도 기다려야 했는데, 또 이건 가자마자 바로 해주더군요 ㅎㅎ.

 

전화로 안내받았을 때는 구두견적 말고 서류견적을 뽑으려면 총금액의 3%를 보증금으로 받고 다 고친 다음에 그 금액만큼 까준다고 했으나 다행히 공업사의 배려로 견적 금액이 낮아 무료로 해주셨습니다.

 

아무래도 사고도 많이 나서 나름 수리로 VIP 리스트에 올라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이때까지 쓴 수리비만 800~1,000만 원 정도 썼음)

 

 

10분 만에 견적서가 나왔고 10분 동안 경직되어 청구액 부분을 쳐다보기만 했습니다.

 

"헉.. 56만 원이라니.."

 

결재를 하니 약 3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저도 아직까지 왜 폐차를 하지 않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오기가 생기더군요. 하나를 사면 잘 버리지 않는 습관이 이런 결과를 낳는 것 같습니다.

 

항상 버리기 전에 "어디까지 가나 보자" 이런 생각이 머릿속에 맴돌아 끝까지 쓰곤 했습니다.

 

부품 교체 후 추가금액과 제대로 작동하는 모습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