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노출영어

News in Levels(쉬운 영어 뉴스 사이트 추천)

by EXIT_40 2021. 6.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최종적인 이유는 바로 실생활에서 사용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영어권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문화가 반영된 좋은 사이트들이 여러 가지 있지만 그중 하나로 뉴스를 추천드립니다.

 

뉴스는 그 종류가 많으며 제 주관적인 기준으로 어려운 순서대로 TIME>CNN>BBC>YAHOO NEWS>FOX NEWS로 나열할 수 있습니다.

 

읽다 보면 막히는 영어단어가 열개 넘게 나오면 지루해져서 구글 번역기를 돌리기 일수인데요(특히 TIME는 뉴스를 한 개 이상 읽기 힘들 정도임),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소시키기 위해 사이트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https://www.newsinlevels.com/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이렇게 레벨 1,2,3으로 구성된 뉴스가 보이실 겁니다. 한 뉴스를 총 세 개의 난이도로 나누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토익을 800점 정도 받으시면 모든 레벨을 무난히 읽으실 수 있습니다.(무난히 읽는다는 의미는 한글 읽듯이 자연스럽게 읽는다는 뜻임)

 

맨 밑에 보시면 공통적으로 모르는 단어 뜻이 영어로 풀어져있으므로 이미 아는 단어라도 영어로 어떻게 표현되는지 한번 더 보면 도움이 됩니다.

 

업데이트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래도 한 번씩 영어에 노출시킬 때 읽어주시면 흥미도 생기고 지속적으로 영어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상 쉬운 뉴스 News in Levels 사이트를 소개해드렸으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