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다반사

리플릿 제작 시 알맞은 인쇄 종이 크기 및 인쇄 가격

by EXIT_40 2021. 6. 11.
반응형

참조용 이미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리플릿을 제작 후 인쇄하는 과정에 있어 알게 된 몇 가지를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리플릿은 공연이나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에 쓰이는데요 개인이 하게 될 경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종이

리플릿은 기본적으로 A4를 3단으로 접은 디자인이 가장 보편적입니다. A4용지의 가로는 297mm, 세로는 210mm고 1,2,3페이지(뒷면까지 4,5,6페이지) 구성에 1페이지 97mm, 2페이지 100mm, 3페이지 100mm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고를 수 있는 용지는 스노우화이트지와 아트지가 있는데요,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용지라서 여기서 크게 벗어나지는 않으실 겁니다. 순서대로 무광 용지와 유광 용지로 나뉜다고 보시면 됩니다.(그 외에 모조지, 레쟈크지-특수지, 수입지, 크래프트지 등 다양한 용지가 있음)

 

2. 제작 순서

먼저 리플릿 디자인을 직접 제작하거나 의뢰를 하여 파일을 받습니다. 그 후 인쇄회사(온라인)에 파일을 보낸 후 샘플을 받아봐야 합니다.(바로 진행해도 되지만 색감이 틀릴 수도 있어 샘플 인쇄를 먼저 추천드려요)

 

샘플 리플릿 제작은 최근에 알아본 가격으로 8,000원이었습니다. 이 가격은 양면 기준이며 단면 인쇄만 한다고 해서 싸지지는 않습니다.

 

샘플 리플릿이 마음에 든다면 원하는 수량에 맞게 인쇄하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스노 화이트지로 50장을 주문했고 64,000원을 지불했습니다.

 

이상 리플릿 인쇄를 진행해본 경험을 공유해봤는데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