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일상다반사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3월 31일 개장 확정!!)

by EXIT_40 2021. 6.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에 제가 관심 있는 것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준공입니다.

부산에 오래 살았던 터라 부산 발전에 관심이 많고 이전에 용산 에버랜드에 새벽 4시에 여행사를 통해서 고속버스를 타고 갔다가 몇 개 못 타고 다시 새벽에 내려와 고생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새로 생기는 놀이공원을 집중해서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유튜브에 오리시아 롯데월드,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오시리아 매직포레스트 등 검색어를 쳐가며 새로운 사진을 기다렸습니다만 거의 비슷한 사진이나 멀리서 찍은 사진이 전부였습니다.

그러다가 어느 날 사이트를 하나 찾았고 제가 시간 들여 찾던 정보가 전부 여기서 나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래 사이트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공사 현장을 직접 촬영해 공유하고 있는 것으로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정보이기 때문에 공유드립니다.
https://www.themeparx.com/lottes-magic-forest/
바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최신 사진 몇 장을 올려드립니다. 모두같이 기대하는 마음으로 준공일을 기다립시다.

+) 추가


모두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개장일이 언제인지,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롯데월드 매직포레스트 개장이 10월로 개장이 미뤄지는지 궁금하신 분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렇게 생각했고 대략 10월로 생각하고 있던 찰나 부산롯데워터파크에서 현재까지 하고 있는 행사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http://www.lotteworld.com/app/wtp_exciteEvent/list.asp?cmsCd=CM0321

그것은 바로 롯데월드 부산 시크릿 할인 쿠폰!!

부산롯데워터파크를 방문한 이용객 전원에게 이 쿠폰이 지급되는데요, 밑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쿠폰은 9월 중 발송되고 사용 기간은 발송일로부터 30일간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렇게 추측을 해보면 못해도 9월 말에 개장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https://m.jobkorea.co.kr/Recruit/GI_Read/35732673?GI_No=38990302&Oem_Code=C1&logpath=1&ChangedUrl=Y&gno=35732673

현재까지 올라온 구인공고를 보면 9월 24일 개장 확정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미뤄진다는 소문이 있긴 합니다.

+) 추가
앞서 9월 개장이 미뤄질 것 같다고 했었는데요, 걱정대로 확실히 미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리 바이럴 마케팅에 의존한다지만 9월 개장도 2주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아무런 홍보가 없네요.

그리고 유튜브에 간간히 소개되는 영상을 보면 아직도 마무리가 되지 않은 곳이 많이 보입니다. 우선 대부분의 테마파크의 개장 단계를 보면 공사 완료-운영 테스트-홍보-각종 행정절차(안전진단 등)-소프트 오픈-그랜드 오픈 순으로 진행됩니다.

https://news.naver.com/main/read.naver?mode=LSD&mid=sec&sid1=102&oid=079&aid=0003552878

(기사요약)"부산 기장군은 지난달 23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건축물 사용 승인 신청'을 접수해 최근까지 심의를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롯데 측은 수차례 연기 끝에 이번 달까지 공사를 마무리하고 정식으로 테마파크 문을 열 계획이었다. 하지만 준공 허가를 비롯해 기본적인 행정 절차조차 제대로 마무리하지 못하면서, 개장 여부는 불투명해졌다."

위 요약 내용과 같이 준공, 영업 허가도 못 받았고 해외 반입 놀이기구 안전 검사 등 시설 안전 문제, 그리고 가장 큰 문제인 교통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차선 확보, 기장선(4호선) 연장 등 여러 가지 방안이 있었으나 이제 겨우 예산심의를 제출했습니다.

(나무 위키 요약) 올해 9월 30일에 개장한다는 소식이 있었지만, 9월 중순 기준으로 시설 테스트는 고사하고 공사 자체도 완료되지 않은 상황이며 서둘러 공사가 완료되더라도 운영 테스트나 보완, 홍보 등 많은 것을 준비하려면 적어도 내년 봄이 되어야 오픈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나무 위키에서도 개장일이 '무기한 연장'이 떠버렸습니다. 내년 봄에는 춘천 레고랜드 개장일과 겹쳐 안 그래도 부실했던 완성도와 부지의 축소가 좀 더 부각될 것이라는 말들이 나돌고 있네요.

아무쪼록 늦게 개장하는 만큼 좀 더 준비를 철저히 해서 완성도가 높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추가

예정대로 개장은 내년 3월로 연기되었네요. 어떻게 보면 처음부터 아예 개장 생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만약 운이 좋아 10월이나 11월에 개장한다고 해도 부분 개장일 거고 겨울에 의한 비수기가 오면 오히려 내년 3월에 여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네요.

+) 추가

드디어 2022년 3월 31일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이 개장합니다. 총 들어간 사업비는 3,780억 원, 

 

현재 어트렉션은 17종이며 19년도에 31종에 비하면 절반 수준이지만 확장한다는 소문이 있어 희망을 버리면 안 될 것 같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추가로 바이킹, 식물원, 공포의 집이 착공 예정돼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17종 중에서 성인이 탈만한 것은 자이언트디거, 자이언트스윙, 자이언트스플래쉬, 쿠키열차, 오거스후름 정도로 숫자가 적기 때문에 대기열은 길고 재미는 짧을 것 같습니다.

 

웬만한 사진은 유튜브나 블로그에 소개가 되어있어 주변을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오시리아 역에서 내리자마자 보이는 건 6월에 준공될 보행로인데요, 여기를 통해서 주차장 쪽을 통해 정문으로 손쉽게 들어갈 수 있어 따로 언덕길을 올라가지는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들어오는 버스 노선도 상당히 많기 때문에 오시리아 역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통편을 통해 유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스정류장을 지나 길을 따라 올라가 보니 주차장이 나왔습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었고 주차사전정산기가 곳곳에 배치되어있었습니다.

 

주차장 각 구역별 전기자동차 충전소 개수는 모르겠지만 제가 있던 A구역에서는 약 10대 정도가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티켓 미 소지자는 티켓 소지자에 비해 3배나 넘게 차이가 나네요. 티켓 소지자에 한해 일 최대 요금이 최대 4,000원으로 부담 없이 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문으로 들어가 보니 로티가 떡하니 서있었습니다. 가까이서 찍어보니 로티 이빨이 잇몸이 아닌 코 밑에 나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SNS 리뷰를 봤을 때는 실망했다는 표현이 많던데 직접 가보니 디테일도 좋았고 색상도 그렇게 칙칙하지 않고 조화로웠습니다. 오크들과 광석을 캐는 몬스터들이 산다는 컨셉에 잘 맞춰진 것 같았습니다.

3월 31일 개장부터는 사전 예약제 운영을 할 예정이며 일일 약 6,000명 입장 제한을 둔다고 하네요. 애완견과 전동 킥보드는 입장 제한이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티켓을 끊고 재입장이 가능하길 바랬지만 퇴장 시 재입장이 불가하다는 안내문이 있네요. 이 부분은 좀 조율을 해서 전체 테마파크에 있는 요식업체들이 같이 상생하는 방법으로 갔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멀리서 한번 담아봤는데요, 비록 개장 전에 방문은 못했지만 분위기나 구성이 기대한 것 이상으로 나와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에 한번 방문하게 되면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