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애플리케이션

앱]안전신문고

by EXIT_40 2021. 6.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생활에 유용한 앱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주변에 공공시설 예를 들어 포장도로, 표지판, 다리 밑 파이프, 보도블록 등이 파손되거나 주변에 불법 주정차 신고를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은 그냥 지나치시겠지만 안전불감증이 갈수록 심해지는 요즘 고치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전에는 해당 관청에 직접 전화를 해서 접수하고 위치를 알려주는 번거로움이 있을까 봐 소극적으로 "누군가가 해주겠지"라는 생각으로 살아왔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장마철만 되면 터지는 다리 밑 파이프나 찌그러진 표지판을 보면서 생활에 불편함을 느꼈고 어떤 시스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앱은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것으로 여러분들이 신고만 하면 간편하게 접수가 되어 처리를 해줍니다.

주요 신고 사례들을 보시면 이렇게 공공시설을 포함하여 다양하게 신고가 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신고는 어떻게 할까요?

1. 먼저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앱을 키고 바로 안전신고 칸이 나올 텐데요 자동 로그인으로 설정해놓으시면 편리하실 거예요.

 

 

2. 먼저 유형을 선택해주세요. 모르시면 기타 안전환경 위험요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위치 선택을 해주세요.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밑에 내용에 위치 설명을 최대한 많이 해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남산초등학교 왼쪽 교문 앞에 있는 표지판이 망가져있습니다."와 같이 작성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담당자가 제 핸드폰으로 전화가 와서 어딘지 물어봅니다. 하루에 세 개를 신고했는데 세 번다 전화가 와서 힘들었던 기억이 나네요..

접수를 다 하시면 나의 신고 탭에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처리 과정도 해당 관청에서 상세히 작성해주셔서 개인적인 만족도는 높습니다.

접수하신 것이 생명의 위협과 관계될수록 활동 우수자로 우수 신고자로 뽑힐 확률이 높으며 일반신고의 마일리지 혜택과 포상금 등 많은 혜택이 있습니다.

 

이상 안전신문고 앱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