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김해 외동]일동한신아파트

by EXIT_40 2023. 2. 16.
반응형

 

이전에 갔던 김해 외동에 일이 있어 지나가다가 주유를 하는데 바로 앞에 대단지 아파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무려 1,740세대 대형단지가 아니겠어요?

 

올해로 25년 차인 아파트는 어떤지 호기심이 생겨 주차를 하고 둘러보기로 했습니다.

 

 

이곳은 연차는 좀 있지만 계단식에 평지에 자리 잡고 있어 지역 내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중앙 병원, 하나로마트(김해축협 서부점), GS더프레시, 다이소, 김해가야초등학교, 한신어린이집, 협성엘리시안어린이집 등등 생활이 편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앞에 주유소, LPG충전소 등이 몇 개나 있어 편리하고 아이들 직장인들 모두 축구 농구를 즐길 수 있는 임호체육공원이 있어 건강관리도 잘 될 것 같습니다.

 

 

단지 입구 좌우로 파리바게트, 다이소, GS프레시가, 독서실 헬스장이 있는데요, 이 상가만 있어도 생필품은 다 구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단지 배치가 요즘 아파트들 보다는 확실히 널찍하고 네모 모양으로 잘 배치된 것을 볼 수 있네요.

 

 

단지가 커서 그런가 편의점 규모가 생각보다 컸고 슬세권으로 자리 잡고 있네요. 단지 내에 편의점은 찾아보기 힘든 것 같아요. 상당합니다.

 

 

관리사무소와 한신어린이집이 같은 건물에 있었어요. 어린이집에 아이 맡기고 바로 관리사무소로 가면 편리하겠네요.

 

 

꿈나무 작은 도서관도 있고 헬스장도 있었어요. 들어가 보진 않았지만 '헬스' 이 두 글자만 봐도 벌써 근육이 놀라는 것 같습니다.

 

 

단지 내 도로가 넓고 개방감이 있었으며 정돈이 잘 되어있었습니다. 25년 차에 이렇게 관리하기가 쉽지 않아 보였습니다. 아무래도 길 모양이 한몫한 것 같아요.

 

 

정문 쪽에 대규모 상가가 있었는데요, 상가 안내도를 보니 교회, 탁구장, 한의원, 세탁소 등등 없는 게 없네요.

 

 

유치원도 이쁘게 자리 잡아 있었어요. 어린이집에 유치원에.. 게다가 이 유치원 밑층에 영어학원도 있었는데 아이를 둔 부모들 입장에서는 거주지 옮길 걱정 없이 아이를 키우면 될 것 같네요.

 

 

이곳은 실외/실내주차장이 있는데요, 주차공간이 협소해 보이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주차되어 있는 차들이 많아 입주자 분들 얘기를 들어봐야겠어요. 

 

 

 

아이들 놀이터를 보면 기구들은 새로 교체한 것처럼 보였어요. 아파트 규모가 커서 축구를 해도 될 만큼 널찍하네요. 

 

놀이터 규모(공터 포함)를 보면 요즘 아파트에선 꿈도 못 꿀 규모입니다. 대신 놀이기구 종류는 추가하면 좀 더 좋을 것 같아요.

 

 

동영상도 업로드 해봤습니다. 멀리 계신 분들은 임장 갈 기회가 생각보다 없으니 동영상을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