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김해 장유동]율하자이힐스테이트(삭제되어 재업)

by EXIT_40 2021. 10.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해에 소재하고 있는 김해율하자이힐스테이트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19년 5월에 준공되어 올해로 이년 차이며 1,245세대로 중소형 단지에 속합니다. 동뫼산 근처에 자리 잡고 있으며 창원과 강서구 부산진해산업단지의 중심에 있어 출퇴근이 편합니다.


주변에는 모산초등학교가 있어 교육에 좋고 뜰천과 장유천, 모산공원이 있어 산책하기 좋습니다. 차로 조금만 이동하면 롯데워터파크, 박물관,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이 있어 아이들과 다니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입구 주변의 상권은 다양하게 형성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단지에 들어서니 쭉 뻗은 길 옆으로 공용 시설들이 눈에 들어왔고 깔끔하고 배치가 잘 돼있었어요. 

중앙에는 인공 연못이 조성돼있었는데 아이들과 뛰놀기 정말 좋아 보였습니다.

이 날 폭염으로 저절로 연못에 손이갔어요.

경로당, 어린이집, 그 앞에는 초등학교, 키즈카페 등등 시설도 정말 좋아 보였어요.

쓰레기 처리장도 깔끔하게 있었고요

당연히 주차장 확인도 빠질 수 없죠. 전체 동을 통합한 지하 주차장으로 퇴근길 주차 걱정은 없어 보입니다. 쭉 뻗은 주차장, 넉넉한 주차 대수가 퇴근길을 한층 더 편안하게 만들어 줄 것 같네요.

아쉬움을 뒤로한 채 발길을 돌리던 중 약 3~4분 정도 차를 몰고 가다 보니 뚜둥!! 워터파크가 이렇게 가까이 있네요?

이번에는 코로나 때문에 가진 못했지만 매년 방문할 때마다 너무 멀어서 가까웠으면 했는데 너무 부럽네요.

위치 시설 등 율하자이힐스테이트는 주거지로 손색없어 좋았습니다.

+) 추가

처음에 방문했을때가 작년 여름이었고 최근에 다시 갈 일이 생겨 방문했습니다.

일 년 만에 이곳은 놀라울 정도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지하주차장 정문 주차장 반대편 후문 쪽에는 관리사무실, 맘스카페, 경로당, 작은 도서관, 독서실이 있었는데요, 잘 꾸며져 있었습니다.

후문 쪽에는 Xian Center와 학원버스 대기소가 있었고 그 앞에는 어디서도 볼 수 없는  '자이팜'이 있었는데요, 저는 이렇게 아담하고 기획 의도가 확실히 보이는 장소는 처음 봤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쑥쑥 자란 채소들만 봐도 가족들이 얼마나 화목한지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채소를 기르고 수확해서 소고기 전골을 요리하며 행복해했을 아이들의 표정이 실루엣으로 그려지네요.

자율금연아파트로 지정되어있네요. 용어가 약간 애매하긴 한데 어쨌든 금연아파트라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맑은 물이 흐르고 사시사철 그 모습을 바꾸며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뜰천에 왔는데요, 산책로로 완벽에 가까웠습니다.

이곳은 후문 쪽 상가 단지와 이어져 퇴근 후 아이들과 산책 겸 쇼핑을 하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뜰천 산책로를 지나면 김해모산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이 나오는데요 일 년 전에는 없었던 상가건물들이 이렇게 변모했네요. 주변에 다른 아파트들과 상가를 공유하고 있어 손쉽게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후문과 정문에는 이렇게 버스정류장이 있어 주변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직 배차는 두 세대 정도로 일 년 후에는 또 엄청 늘어나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이상 추가 방문 후기를 공유드렸습니다. 또 다른 업데이트가 있으면 돌아와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