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용돈벌이

2022년 02월 게임 부업 수익(재테크, 용돈 벌이, 돈벌이)

by EXIT_40 2022. 3.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2년 02월 게임 부업 수익을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2월 총수익은 292,770원으로 저번 달에 비해 수익이 약 6만 원이 올랐습니다. 각 게임별 수익 비율은 메이플스토리와 오딘이 6:4로 원래 계획이었던 리니지 W, 바람의 나라:연은 접속 자체를 하지 않았습니다.

 

수익이 늘어 이대로만 계속 가면 저번 연도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 같지만 2월을 기점으로 오딘을 제외하고 메이플스토리만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오딘의 업데이트와 복귀 유저 수의 증가로 기존 벌이 수단을 지속한다면 많은 다이아를 얻을 수 있어 보였으나 드랍률과 강화 확률이 현저히 감소된 탓에 1~2 계정만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갈수록 지치는 구도가 되어버렸습니다.

 

자동 시스템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 일일 던전과 주말 던전으로 위그드람과 각성석을 얻어 파는 시스템에서 희귀 아이템이 나오는 사냥터에서 계속 사냥을 하는 방식으로 바꿨지만 한 달에 한두 개 정도밖에 먹지 못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드랍률에 있어서 시세가 각각 2,000 다이아, 500 다이아인 두 개의 아이템이 거래소에 등록되어있는 수량은 비슷하지만 시세가 크게 차이 나서 정확한 드랍률의 차이를 느낄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사냥터를 결정하는 것에 상당히 어려움을 겪게 되었습니다.(시세가 낮은 쪽이 드랍률이 높아야 하는데 둘 다 일주일 사냥 시 먹지 못했기 때문)

 

이런 점 때문에 오딘을 더 이상 하지 않기로 결심, 가지고 있던 다이아몬드를 전부 팔아버렸기 때문에 수익이 지난달에 비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는 모험가 리마스터가 생각보다 흥행하게 되어 거래량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이전에 메소를 최저가로 올리면 1시간 후에 거래 체결이 되었지만 이제는 5분 만에 바로 구매자가 생기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아이템매니아에 봐도 매주 상위권의 거래량을 보이는 것으로 보였고, 확실히 다른 게임에 비해서 간담회 횟수가 많고 내용 대부분을 실 반영하는 능력이 탁월하기 때문에 메이플을 끝까지 플레이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2022년 목표는 게임으로 용돈을 벌었던 것의 일부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고객을 확보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3월부터는 기존에 20만 원대를 기록한 수익에서 10만 원대로 현저히 낮아지겠지만 점차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얻는 수익을 점차 늘려가도록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