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부산 강서구 화전동]화전우방아이유쉘아파트

by EXIT_40 2022.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산은 인구절벽으로 인해 점차 인구가 감소되고 노령층이 증가함에 따라 결국 부산에 살아남는 도시는 강서구, 기장군 주변이라는 기사를 봤는데요, 기사를 접한 후 강서구에 드라이브를 갔다가 화전우방아이유쉘아파트가 눈에 띄어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20년 준공되었으며, 지하 2층, 지상 20층 총 16개 동, 1,515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넓게 보면 명지국제신도시, 에코델타시티와 강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어 낙동남로를 통해 신속히 이동할 수 있습니다.

 

추후 가덕대교와 송정 IC를 잇는 고가도로가 2027년에 준공된다면 김해공항과 가덕도신공항에 힘입어 좀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엇보다 화전일반산업단지, 산호일반산업단지, 녹산공단지구, 생곡산업단지, 미음개발지구 등 직주 근접을 선호하시 분들에게 좋은 곳이며 녹명초, 녹산중이 1km 이내로 가까이 있고 단지 내 어린이집, 명지동에 국회도서관분관이 있어 아이들 키우기에도 좋습니다. 

 

용원 GC 필드가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지인과 즐길 수 있어 여가생활, 직장, 교육 등 모든 면에서 발전하는 속도가 다른 지역에 비해 균형 잡혀 가고 있는 곳입니다.

입구는 다른 대형 건설사 못지않게 멋졌습니다.

단지 내부가 깔끔하고 탁 트여있어 좋았어요.

놀이터는 아이들이 좋아하면서 부담되지 않는 색상으로 놀 공간이 풍부했습니다.

경로당이 넓어 수용인원은 충분할 것 같네요.

중앙분수대도 넓었습니다.

곳곳에 운동시설이 있어 좋았어요.

114동과 115동 사잇길로 나가면 강이 나오고 길을 따라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습니다. 강을 따라 갈대가 있어 걷고 싶게 만드는 곳이네요.

다른 아파트와는 다르게 관리사무소가 따로 있어 주변 공간과 같이 활용하면 주민활동을 좀 더 적극적으로 할 수 있어 보였습니다.

건물이 높지만 단지 내부가 잘 정돈되고 직선 도보가 많아 전체적으로 넓어 보입니다.

우방아이유쉘어린이집도 건물이 상당히 커 보여 좋았습니다.

아파트 상가는 도로를 따라 늘어서있었고 그 종류가 다양해서 따로 명지동으로 가지 않아도 충분히 생활 가능해 보였습니다.

마을버스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파트 바로 앞에는 화둥공원이 있었는데요, 주변에 다른 단지가 없기 때문에 이 이파트 전용 공간이라고 봐도 무방했습니다. 아이와 산책하기 좋았고 옆에 낙동강과 가까워 조금만 도보로 이동하면 낙동강뷰를 즐기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녹산삼거리 쪽에서 찍어봤는데요, 주변을 지나 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눈에 확실히 띄네요.

동영상도 찍었습니다. 바람소리가 대부분이라 소리를 없애려고 했으나 이 점 또한 고려사항이신 분들이 있으실까 봐 소리 크기만 줄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