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울산 울주군 범서읍 구영리]울산구영동문굿모닝힐아파트

by EXIT_40 2021. 1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구영리에 있는 울산구영동문굿모닝힐아파트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07년 11월에 준공되어 올해로 15년 차이며, 총 731세대, 용적률 202%, 건폐율 15%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식이 꽤 되지만 지상주차장이 없고 지하주차장을 B1, B2로 배치했으며 단지 내 헬스장, 골프연습장, 도서관, 분수대가 있어 신규 단지와 비교해도 손색없을 정도의 구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진 내 조경이 잘되어있어 산책하기 좋으며 산세권이기 때문에 가볍게 등산을 갈 수 있으며 도보로 10분 거리에 구영초등학교가 있고 단지 내에 해야해야어린이집이 있어 아이 키우기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점은 산과 가까이 있는 세대들 사이에 돌벽이 있고 그 길을 따라 조경이 잘되어있다는 점인데요, 동영상을 보시면 잘 이해하실 수 있어 제일 아래 동영상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파트 정문 앞에 벤치가 놓여있어 아이들의 하차를 기다리거나 친구들을 기다릴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정문 앞 상가입니다. 미니스톱에서 사먹은 삼각김밥과 스파게티가 맛있었어요.

정문 바로 옆 사잇길에 가면 놀이터가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한 디자인이 돋보였습니다.

중앙에는 정자와 인공 강이 보였는데요, 여름에 물이 채워지면 분위기가 날 것 같습니다.

가족의 화합을 상징하는 동상이 중앙에 있었습니다.

중앙 광장 쉼터는 햇빛 가리개와 의자가 적절히 비치되어있었습니다.

단풍으로 물든 길이 정말 이뻐서 한번 찍어봤습니다.

후문 쪽에는 분수대와 풍차 모양 쉼터도 있었습니다.

105동 쪽에는 관리사무소, 피트니스센터, 햇살작은도서관이 있었습니다.

햇살작은도서관 내부를 찍어보고 싶었지만 불이 꺼져있어 실패했네요.

후문 쪽 놀이터 역시 단색으로 도색이 되어있어 깔끔해 보였습니다.

후문 쪽에는 해야해야어린이집이 있었는데요, 앞쪽의 도로가 다소 좁아 차가 잘 지나다니지 않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었습니다.

 

뒷산 산책길과도 이어져있어 현장학습처럼 잠시나마 등산을 갈 수도 있겠네요.

어린이집과 후문 사이에 돌계단을 올라가 보니 주민운동시설이 있었습니다. 농구코트와 배드민턴 코트가 넓었습니다.

후문 쪽에서 정문 쪽으로 산과 뒷세대 사이를 따라 걸어봤는데요, 조경이 정말 잘되어있어 좋았습니다. 

 

15년이 지나서 그런 걸까요? 단풍나무, 대나무, 돌담 그리고 갖가지 이름 모를 식물들이 인공적인 느낌이 하나도 나지 않고 조화롭게 있었습니다.

 

깊은 협곡에 들어와 있는 느낌이 들어 마치 산속에 단풍구경을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확실히 조경은 좋네요.

다시 아파트 정문에서 이번에는 구영우미린1차아파트와 동문굿모닝힐 아파트 사잇길을 걸었습니다.

 

울타리를 따라 의자와 놀이터가 군데군데 배치돼있어 잠시 쉬었다 가기 좋았고 산 쪽으로 걷는 것에 비해 하늘이 넓게 보여 다른 특색을 보여주어 좋았습니다.

지하주차장은 넓고 깔끔한 분위기로 차 간 간격이 적당히 떨어져 있어 주차문제는 없어 보였습니다.

동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아파트의 전반적인 모습과 단풍이 어우러진 조경을 시청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