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 소식/부울경 아파트 투어

울산 남구 신정동]울산신정푸르지오아파트

by EXIT_40 2021. 9.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울산 신정동에 있는 울산신정푸르지오아파트에 방문했습니다.

 

이곳은 2012년 7월 준공되어 올해로 10년차, 총 1280세대로 중형단지입니다. 2021년 9월 기준 남구 대장주로 자리매김되어있으며 앞에 태화강이 있어 주변의 울산시민공원, 신정공원과 더불어 산책길이 잘 되어있고 또한 강을 따라 40km가 넘는 자전거길이 조성되어있습니다.

 

신정시장, 중구, 북구, 옥동, 성남시내, 백화점, 문화예술회관, 박물관, 홈플러스, 약사동의 학원가까지 넓은 생활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용적률은 249% 건폐율은 14%로 건물 간의 사이가 넓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정문 앞에는 푸르지오 할인마트, 치과, 한의원, 농협 등 상가가 밀집되어있었습니다.

길이 정말 잘 뚫려 있었습니다.

지하주차장 공사로 인해 차들이 인도에 마련된 임시주차장에 있었습니다.

심플하면서 현대적인 놀이터와 쉼터가 조화로웠습니다.

조경도 잘 돼있었고 무엇보다 3층 높이의 나무가 많아 녹지가 훨씬 더 넓어 보였습니다.

푸르지오에 가면 항상 비슷한 얼굴을 하고 있는 동상이 있는데 여기도 있어서 찍어봤습니다.

다용도 체육시설도 잘되어있었습니다.

108동 앞은 중앙광장으로 쉼터, 연못, 헬스장, 골프장, 연회장, 청년 회의실과 같은 주민시설이 있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들어가서 찍지는 못했습니다.

102동과 109동 사이에는 관리사무소, 독서실, 노인정, 어린이집, 주민회의실이 한 건물에 모여있었습니다. 건물 규모가 상당히 컸습니다.

정문과 후문에는 975번 버스정류장이 있었고 후문 쪽에는 강변센트럴하이츠아파트 상가도 있어 넓은 상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푸르지오답게 단지 사이 조경에 상당히 신경을 썼고 길을 잘 내어서 통행하기 편리하게 되어있었습니다. 부산과 다르게 큰 도로를 물고 있어 출퇴근 시 복잡하지 않아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신정공원과 바로 붙어있어 아파트 녹지가 훨씬 더 넓고 푸르게 보였고 살기 좋아 보였습니다.

주차장과 위 사진들을 포함하는 동영상도 찍어보았으니 보시고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단지가 너무 넓어 찍고 나니 숨이 차고 다리가 아팠습니다. 건폐율이 낮은 곳은 정말 힘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